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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n
2022.07.04 본문
응집도
결합도 : 객체들간에 얼마나 의존적이지 않느냐
왜? 숨겨놓지 않으면 소프트웨어 결합이 많으면 많을 수록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
인포메이션 하이딩이 전혀 안되고 있음
1. 어레이스택이라는 친구들이 데이터들이 다 퍼블릭으로 되있어서 외부에서 직접 건들일수 있음
2. 스택클라이언트에서 바로 st.itemArray[++stop] = 20; 이 직접 초기화 되고 있음 이러면 안됨.
어레이 리스트가 리포, 피포의 개념이 없다.
스택은 항상 리포.
상속을 잘못 풀면, 쓸 데없는걸 상속을 많이 받아서 문제가 많이 발생할 수 있음.
이럴때 쓰는 기법이 delegation. 내가 필요없는걸 빼는것 상속받지 않아도 되는 걸 빼는게 위임.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넣는 게 어래이리스트 set인데
스택인데 st.set으로 insang3를 넣는게 무결성이 깨지는 것임.
Stocastic Process
성적표도 도서관 대여명부도 출석부도 프린트 해야하는걸 하나로 프린트 스튜턴드로 묶는 생각 습관을 해야함.
네트워크는 어렵더라도 이해하고 외우라고 하는 부분은 외워야함.
DIP는 의존관계를 맺을 때 변호ㅏ하기 쉬운것 또는 자주 변화하는 것보다는 변화하기 어려운것. 거의 변화가 없는 것에 의존하라는 원칙
실제 가지고 노는 구체적인 장난감은 변하기 쉬운것이고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사실은 변하기어려운것 고로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로 설계를 해야하는 것임.
변화하가 어려운 것 = 추상, 인터페이스로
디자인패턴은 어떤 해결책을 줄 뿐 코드를 주는 건 아님.
Strategy Pattern 전략 패턴
설계할 때 추상적인 걸
코드를 주는 건 아니고 이렇게 설계를 하면 좋겠다 제안해주는게 디자인 패턴
디자인 패턴은 코드를 주는 건 아님. 상황에 따라 어떠한 패턴으로 풀라고 제안하는 것.